요즘 부쩍 늘어나는 체중! 살빠지는 습관 10가지! - 생활주부 깔끔이
건강 / / 2021. 10. 30. 23:34

요즘 부쩍 늘어나는 체중! 살빠지는 습관 10가지!

 

운동을 해서 다이어트를 한다면 건강도 챙기고 1석 2조겠죠. 하지만 운동과 함께 사소한 습관만으로도 살을 쏙쏙 빠지는 방법이 있습니다. 추운 겨울 운동하시기 힘드신 분들도 사소한 습관 10가지만 지키셔도 살을 뺄수 있습니다!^^

 

 잠을 충분히 잔다.

 

잠이 부족하면 호르몬에 변화가 오는데 식욕억제호르몬은 감소하고 식욕증가호르몬은 증가하기 때문에 쉽게 폭식하게 됩니다. 그러니 잠은 충분히 자는게 좋습니다!

 

 물을 많이 마신다.

 

물을 많이 마시게 되면 신진대사가 촉진됩니다. 특히 식사 전에 물을 마시게 되면 허기를 덜 느끼게 되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식사 도중 물을 마시는건 소화 기능에 부담을 줄 수 있으니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조금은 춥게 생활한다.

 

몸을 춥게 하면 갈색 지방이 활성화됩니다. 이 갈색 지방은 에너지를 연소시키는 역활을 하기때문에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식사 후 바로 양치질을 한다.

 

식사 후 바로 양치질을 하게되면 군것질의 유혹을 쉽게 뿌리칠 수 있습니다.

 

 집에서도 타이트한 옷을 입는다.

 

집에서 헐렁한 옷을 입으면 긴장이 풀어져 살이 찌기 쉽습니다. 또 옷이 신체를 전혀 압박하지 않기 때문에 자신도 모르게 폭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너무 몸을 조이는 옷은 오히려 건강을 헤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음식은 꼭꼭 씹어 먹는다.

 

뇌는 포만감을 느끼는데 20분 정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꼭꼭 씹어먹으면 소화기능에도 좋으니 천천히 식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불을 모두 끄고 잠을 잔다.

 

인공 빛을 많이 받으면 체지방이 늘어난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전기도 절약하고 살을 빼기 위해서 불은 모두 끄고 자는 습관을 가지는게 좋겠습니다

 

 밥을 먹은 뒤 걷는다.

 

식후 쇼파에 앉아서 TV를 보기보다는 1시간 정도 걸으면 중성지방을 태울 수 있으니 소화시킬 겸 걷는 습관을 가지는게 좋습니다.

 

 햇빛을 쬐자.

 

햇빛은 비만과 당뇨를 예방하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한 정거장 정도는 일찍 내려 걸어간다.

 

평상시에 시간을 내어 운동을 하기 어려운 분들은 퇴근을 하거나 약속 장소에 갈 때 한 두 정거장 일찍 내려서 걷는습관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