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 위치알림" APP, 들어보셨나요? - 생활주부 깔끔이
뉴스 / / 2020. 2. 29. 23:05

"신천지 위치알림" APP, 들어보셨나요?

 

 

신천지 위치알림 어플

21일 국내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신천지위치알림'을 소개하며 "내 주변 신천지 위치를 알 수 있는 앱이 등장했다"며 "신천지 교회 근처에 가면 알람이 울려 교인의 포교활동을 피해 다니기 좋은 최적의 앱"이라는 게시물이 등장했다.

이 앱을 사용한 사용자들은 "신천지 없는 곳으로 돌아다닐 수 있어서 너무 편하다. 너무 감사하다.", "신천지 예방에 가장 효과적이고 혁신적인 어플이다. 다만 걱정되는 건 엄청난 방해가 있을 텐데 홀로 그것을 감당하시는 건 아닌지. 함께 도울 수 있는 방법이 있으면 좋겠다. " 등의 신천지를 피할 수 있어서 감사하다는 사용자들의 의견이 많이 있었다. 

반면 신천지 성도라고 밝히거나 성도인 것으로 보이는 사용자는 " 타지파 에배갈때 길을 잃는데 이렇게 따로 알려주셔서 너무 잘 쓰고 있다. 자주 사용하겠다. ", "이렇게 홍보해 주시니 감사하다. ", " 다른 지교회 갈 때 너무 편리하다." 등의 감사글 또한 있었다. 

 

잘못된 정보로 인해 피해를 보는 자영업자 속출

 

 

잘못된 위치 관련 개발자 해명

 

이 앱은 지난해 8월23일 출시했으나 최근 코로나 여파로 인해 더욱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 가정집을 신천지 모임본부라고 해놨다(고 하)니 바로 지우네”, “자영업 하는 곳을 신천지라고 하고 하루 종일 손님들, 구청 보건소에 항의 전화 문의전화로 시달리고 있다”, “교회도 없는 우리 집을 왜 올려놔서 피해받게 만드느냐” 등의 항의 의견들도 달리고 있는 것이다.

실제로 뉴스 보도에 따르면 업주들은 “신천지 앱에 우리 주소지가 등록돼 피해를 입고 있다”며 “‘맘카페’ 등 온라인 커뮤니티에 관련 글들이 올라오고 있어 타격”이라고 입을 모았다.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