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지코인(doge coin)? 도지코인을 알아보자. - 생활주부 깔끔이
주식과 투자 / / 2021. 4. 2. 21:42

도지코인(doge coin)? 도지코인을 알아보자.

도지코인이 국내에 상륙했습니다. 일론 머스크가 그토록 좋아한다는 도지코인. 현재 업비트에서도 거래대금 1위를 기록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오늘은 도지코인과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지코인이란

 

도지코인은 IBM 개발자 빌리 마머스와 어도비의 마케팅 담당자 잭슨 팔머가 만든 코인으로 당시 유행하던 인터넷 밈인 시바견을 차용해 만든 코인입니다.

당시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온갖 코인들이 만들어지는 시기였고, 이에 장난 삼아 3시간 만에 만든 코인이 바로 도지코인입니다. 특별한 개발 목적도 없고, 운영 주체도 없는 코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도지코인의 용도는 '팁'입니다. 사용자들끼리 도지코인을 서로 선물하며 감사함을 표시하는 것인데 개당 가격이 매우 낮기 때문입니다. 2021년 2월 24일 기준으로 1개당 60원이니 매우 저렴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당시 인터넷에는 시바견이 큰 인기를 끌고 있었는데 이를 차용했던 것이 대중들에게 큰 어필이 되어 선보이자마자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후 일론 머스크가 언급하면서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졌습니다

트위터를 통해 공개적으로 도지코인을 지지했는데, "도지코인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가상화폐일 것 같다. 매우 좋다"라고 공개 선언할 정도였습니다. 이후 도지코인은 800%가 넘게 대폭등하게 되었죠

 

도지코인의 물량은 1200억개가 넘으며 1년에 50억개가 발행될 정도로 무제한 생산이 되는 코인입니다. 비트코인과 다르게 채굴이 매우 쉽습니다. 이는 라이트코인을 기본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입니다.

 

 

캐나다의 한 유튜버가  I5-8400, GTX1050 TI의 사양의 컴퓨터로, 하루 동안 돌렸다고 합니다. CPU의 99.99%를 도지 코인을 캐는 데 사용했다고 하는데요. 하루 채굴 결과는 0.08365$입니다.

 

2021년 2월 초였으며, 하루 돌려서 우리나라 돈으로 90원벌었습니다. 가정용 컴퓨터로는 수익을 얻기가 힘들어 보입니다.

 

도지코인 전망

 

도지코인 홈페이지에서 보면 매우 쉽고 간편하게 도지코인은 거래할 수 있고, 소매점 물건을 살 수 있다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 연결된 소개 유튜브 영상도 오피셜이 아닌 개인이 만든 영상입니다

하지만 도지코인을 이용하여 온라인 쇼핑을 하는 경우는 극히 드물고, 시세 변동이 너무 심해서 공정한 거래가 될지 의문입니다. 마치 주식 선물거래를 보는 느낌입니다.

 

 

2021년 2월 25일에 처음 국내 업비트를 통해 상장했는데 폭등 후 폭락했습니다. 투기성이 짙어 보입니다.

 

도지코인의 발행량은 끝이 없습니다. 인류가 멸망할 때까지 도지코인은 채굴이 가능합니다. 공급량이 정해진 다른 코인과 달리 위험성이 있어 보입니다.

펀더멘탈 점수는 꽤나 높은 편인 도지코인

다행스러운 점은 FCAS 코인 등급이 A등급이라는 것입니다. 지금 당장은 다른 코인에 비해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점은 좋으나 일론 머스크가 언급하지 않는 한 별다른 호재가 보이지 않는 코인으로 생각합니다.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