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주? 테마주의 뜻을 알아보자 - 생활주부 깔끔이
주식과 투자 / / 2021. 3. 21. 15:27

테마주? 테마주의 뜻을 알아보자

테마주 뜻 간단하게 알아볼게요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전 세계를 덮치며 많은 사람들이 감염되었습니다. 이는 아직까지 종식이 되지 않아 국제사회에서 큰 문제로 여겨지고 있는데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는 그 감염성이 매우 뛰어나기 때문에 평소 마스크를 착용하며, 많은 사람이 이용하는 음식점 등은 피하고 있어요. 이런 사회적 분위기로 인해 사회 전반적으로 경기 침체가 이뤄지고 있고, 실제 폐업의 수순을 밟거나 직장은 잃는 분들도 많아요.

이처럼 전 세계에서 큰 어려움을 겪다보니 수익을 낼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알아보게 되고, 그에 따라 주식에 발을 들이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어요. 실제 지금과 같은 시기에 주식을 하지 않는 사람을 찾아보기 어려울 지경에 이르렀는데요. 이처럼 주식을 시작할 때면 중요하게 생각되는 부분이 바로 관련된 용어를 알아두는 것이에요.



오늘은 주식 용어 중 테마주라는 것에 대해 알아보려 하는데요. 이는 주식을 하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민감하게 여기고 있는 부분일 거예요. 특히 장기 투자가 아닌 단기적으로 투자를 하는 분들이라면 더더욱 신경을 많이 쓰게 되는 부분인데요. 우리 주변에 어떠한 사건이 발생하게 될 경우 사람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그에 따라 증권시장에 큰 영향을 주는 종목이 생기기 마련이죠. 이를 우리는 테마주라고 하고 있어요.

 

증권시장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어떠한 사건이 발생하게 되면, 그 주제와 관련된 주식이 한 번에 큰 변동이 생기게 될 수 있어요. 그래서 일부 사람들은 당시 산업, 경제 상황 혹은 사회적 흐름등을 고려하여 리듬에 맞춰 투자를 하고, 실제 큰 수익을 내게 될 수도 있어요. 물론 이는 오랜기간 주식을 해 온 분들도 실패를 겪을 수 있을 만큼 큰 위험부담이 따를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해요.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