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관리자 계정 활성화 방법 - 생활주부 깔끔이

[윈도우] 관리자 계정 활성화 방법

윈도우의 서버 버전 같은 경우 관리자 기본 아이디가 administrator 이지만 데스크탑용인 윈도우 비스타,7,8.x,10의 관리자 계정은 최초 윈도우 설치시 사용자 계정입니다.

관리자 권한을 획득한 사용자 계정이라면 administrator 와 같은 효과를 가지지만 설정의 문제나 서버/네트워크용 애플리케이션에 administrator 계정이 필요할수도 있습니다. (예로 LSI의 Megaraid storage)

윈도우 관리자 계정 활성화 방법(비스타 이상 모든버전)

윈도우 버튼을 우클릭 후 ‘명령 프롬프트(관리자)’ 를 실행합니다.

윈도우 10 같은 경우 검색 상자에 cmd 를 검색후 명령 프롬프트를 우클릭해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할수도 있습니다.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된 명령 프롬프트에서 다음과 같이 입력합니다.

net user administrator /active:yes

제어판 – 사용자 계정 – 계정 관리에서 administrator 계정이 활성화된 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새로 생성된 administrator는 기본적으로 암호가 설정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원격 접속을 기반으로 사용하는 경우 암호 설정이 되어 있지 않아 로그인을 못하는 경우가 생기므로 암호를 설정합니다.

administrator를 선택한 다음 ‘암호 만들기’ 를 클릭합니다.

새로운 암호를 만들면 관리자 계정을 사용하기 위한 준비가 끝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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