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cel 엑셀] 엑셀이 저장이 안된다고? - 저장하는동안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 생활주부 깔끔이

[excel 엑셀] 엑셀이 저장이 안된다고? - 저장하는동안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오피스 엑셀, 워드, 파워포인트 사용하다가 저장 눌렀는데, 저장이 안되고 에러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갑자기 눈앞이 캄캄해지고 여태껏 작업해놓은 내 소중한 자료들이 다 날라가버릴까봐 짜증나고 조급해져서,

에러 알림 화면이 떴을 때 그냥 닫아버리고, 다시 저장해봤지만  그래도 계속 에러가 나지요.

 

자, 이럴때는 침착하게, 심호흡 한번 하고~ 혈압을 낮춘 다음에 저장할 때 에러메시지를 잘 보면, 임시 파일을 어딘가 저장했다고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나오는데요, 

 

 

 

여기에 임시 저장된 파일 위치와 파일이름이 보이는데 대부분은 아래와 같은 경로에 있습니다.

 

    C:\Users\사용자 이름\AppData\Roaming\Microsoft\

 

    이 아래에 Excel, PowerPoint, Word 폴더가 있고 그 속에 임시 파일이 있는데요.

파일탐색기를 열어서, 숨겨진 파일을 볼 수 있게 옵션을 수정한 뒤, 저 위치를 찾아가보면 임시파일들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메세지에 나온 파일명을 클릭하면, 잃어버릴 뻔 했던 자료를 다시 만날 수 있습니다.

 

 

오피스 아닌 다른 어플리케이션의 파일 들도,

C:\Users\사용자 이름\AppData\Roaming  여기에 임시파일들이 저장되니 참고해 주세요!

추가로 임시저장 시간과 파일 위치는 수정할수 있으니 미리 설정해놓아 오류에 대비하도록 합시다.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