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전이 실행 중인 windows 버전과 호환되지 않습니다. 컴퓨터의 시스템 정보를 확인하고 소프트웨어 게시자에게 문의하십시오 - 생활주부 깔끔이

버전이 실행 중인 windows 버전과 호환되지 않습니다. 컴퓨터의 시스템 정보를 확인하고 소프트웨어 게시자에게 문의하십시오



이는 프로그램이 업데이트되지 않았거나 32비트의 OS에서 64비트 프로그램을 구동시킬경우 발생합니다.

우선 실행중인 프로그램의 버전을 확인하고, 버전이 다르다면 해당버전의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하여 주셔야 합니다.

 

윈도우 10 등에서 호환성 문제가 발생할 경우,

 

호환성 문제가 있는 프로그램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속성 메뉴를 선택합니다.

이 프로그램을 실행할 호환 모드 중 하위 Windows 버전을 선택하면 대부분 여기서 호환성 문제가 해결되기도 합니다.

이전에 제한적으로 색을 더 적게 사용했다면 축소된 컬러 모드 옵션을 통해 해결합니다. 사실 거의 건드릴 일이 없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프로그램의 그래픽이 거칠어 보이거나 렌더링이 잘못된 경우 640 x 480 해상도에서 실행 옵션을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주로 게임에서 전체 화면으로 실행 시 문제가 생기면 전체 화면 최적화 사용 중지 옵션을 선택하면 됩니다.

관리자 권한으로 이 프로그램 실행 옵션을 선택하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관리자 권한으로 고정되어 실행됩니다.

높은 DPI 설정 변경을 통해서 높은 DPI 디스플레이 가진 컴퓨터에서 프로그램이 너무 흐리게 표시되거나 작게 표시되는 등 문제를 해결합니다.

저는 이전 버전의 Windows 7 및 XP 호환 모드를 사용하여 포토샵 CS2 가 실행 안되는 문제를 해결해보았습니다.

이렇게 설정을 계속해봐도 호환성 문제가 해결이 안 되는 경우 호환성 문제 해결사 실행 기능을 이용하셔서 해결해보시기 바랍니다.

 

혹은옛날 프로그램중 일부는 호환 모드를 변경해주어도 안될경우 사실 뾰족한 방법이 없습니다. 이럴때는 번거롭지만 virtual box등 가상모드로 해당 OS(XP등 이전버전등)으로 구동을 하여 사용하셔야 합니다.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