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 노하우
미세먼지 세탁?
인천주부9단
2021. 3. 21. 15:24
3월도 어느덧 중순이 되어서 따듯한 나날들이 이어지고 있어요. 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해 마음껏 외출을 하지 못하는 상황이 이어지고 있으며, 그에 따라 되도록 사람들이 많이 모이지 않는 곳에 가서 잠시 좋은 풍경을 보려 할 수 있어요. 이처럼 외충를 하게 되면 코로나뿐만 아니라 신경 쓰이는 부분이 있는데요. 바로 황사나 미세먼지를 들 수 있어요.
지금은 코로나19로 인해 누구나 마스크를 착용하고 다니기 때문에 미세먼지를 어느 정도는 막아주고 있지만, 우리 옷에 가라앉은 미세먼지까지는 어떻게 하지 못할 거예요. 특히 옷에 있는 미세먼지는 집에 들어가셔서 마스크를 벗게 되면 고스란히 우리 호흡기로 침투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한데요. 이때 미세먼지 세탁방법을 알아두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거예요.
우선 외출을 하고 난 뒤 집에 들어가기에 앞서 옷을 털어주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어요. 이렇게 옷을 잘 털어주신 뒤에 집으로 들어가시자마자 바로 샤워를 할 수 있도록 하는 게 좋죠. 만일 밖에서 옷을 털어준 것이 덜 털린 것 같다고 판단될 경우 테이프를 이용하여 옷의 먼지를 제거해주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다음으로 세탁을 할 때면 한 번에 세탁을 하기 때문에 미세먼지가 다른 옷으로 옮겨지게 될 수 있다고 하죠. 그래서 외출을 하고 난 뒤에 세탁을 할 때면 애벌빨래를 먼저 해주신 뒤에 세탁기에 넣어주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된다고 해요. 그러니 미세먼지 세탁방법 고민되신다면 이런 방법도 사용해주세요.
728x90
반응형